티스토리 블로그에 게시판을 달기

홈페이지 정보/● 티스토리 TIP ▶

티스토리 블로그에 게시판을 달 수 있습니다. 일단 게시판을 달기위해서는 게시판을 만들어야 겠죠. 무료로 게시판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2가지를 알고 있습니다. 하나씩 설명해 드리죠.


1. 블루웹 무료게시판 신청

블루웹이라는 사이트가 있는데요. 국내에서 꾀나 큰 업체입니다. 이곳에서 무료게시판을 제공해 주고있습니다. 간편하고 빠르게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반면, 수정할 수 있는 범위가 작고 아래에 블루웹 링크가 삽입됩니다. 

 

 
2. 제로보드

제로보드는 호스팅을 해야 하는데요. 닷홈이라고 네이버에서 검색하시면 무료로 호스팅을 해주는 곳을 찾을 수 있습니다. 이 곳에서 호스팅을 하시고 제로보드를 설치하신 뒤에 무료로 게시판을 생성하실 수 있습니다. 설치하는 과정이 약간 까다롭고 어렵지만 자기 마음대로 바꿀 수 있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. 저도 제로보드 XE를 이용하고 있습니다.



 이렇게 게시판을 생성하셨으면 게시판 주소가 있을 겁니다. 그걸 글쓰기를 이용해 IFAME 태그로 넣고 저장하시면 됩니다. 

<IFRAME height=높이 src="게시판주소" frameBorder=0 width=게시판 넓이 scrolling=no></IFRAME> 여기서 frameBorder 는 테두리 두께, scrolling은 스크롤을 넣는냐 안넣느냐입니다. 


 이런 방식으로 게시판을 티스토리에 넣을 수 있습니다. 게시판을 이용하면 블로그에 올려서 발행하기 껄끄러운 잡담, 질문답변, 검색제한이 염려되는 키워드들... 이런 컨텐츠를 걱정 없이 올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. 또한 구글또는 네이버 웹문서에 걸리게 해서 새로운 유입소스의 방문자를 얻을 수 있습니다. 이 부분에 대해서 더 알고 싶은 분들은 이전에 작성한 글들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.